주거래 은행을 바꿀 때, 이전 계좌에 들어있는 돈을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휴면예금조회를 통해 내 계좌에 있는 돈을 확인하고 송금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조회 방법과 함께 해당 사이트까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잊어버렸던 내 돈 찾아가세요!
휴면예금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 슬립머니 (바로가기 링크)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는 은행 및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개인 명의, 법인 명의의 휴면예금,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어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실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휴면계좌를 조회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별도의 휴면계좌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만약 계좌가 나오게 되면 해당 금융사에 문의하여 계좌에 있는 돈을 실사용 계좌로 이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에서 모든 은행이 조회되는 것은 아닌데요.
위와 같은 은행들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들사용하시는 농협이나 카카오뱅크, 토스 등의 계좌는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이트가 있는데요.
어카운트인포 계좌통합조회 (바로가기)
이렇게 ‘내계좌 한눈에’ 탭에서 나의 모든 계좌를 통합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사이트 역시 금융결제원이라는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심지어 이렇게 농협은행 뿐만 아니라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까지도 조회가 되는 모습입니다.
제가 사용하지 않는 계좌가 상당히 많았네요.
참고로 오른쪽에 있는 상세조회를 누르면 어느 지점에서 통장을 개설했는지, 최초 개설일과 최종입출금일, 그리고 잔고까지도 나오는데요.
심지어 이렇게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
마이데이터 어플
위에서 설명해드린 휴면예금조회 사이트 외에도 나의 흩어진 계좌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마이데이터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흔히 뱅크샐러드 및 각종 은행 어플의 마이데이터 기능을 이용하실 텐데요. 이런 계좌통합조회를 통해 어떤 금융 기관에 계좌를 개설했었는지 확인하고 휴면예금조회까지 한 번에 할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증권계좌 및 부동산 정보까지 입력할 수 있어서 내가 투자하고 있는 주식 및 부동산 자산까지 한번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저 역시도 국민은행 KBPay 어플을 통해 계좌관리에서 전체 자산을 한번에 관리하고 있어요.
이 밖에도 뱅크샐러드, 토스, 신한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 어플에서 자산관리가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주거래 은행 어플을 설치하셔서 휴면예금조회 및 자산관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ㅣ
함께 알면 좋은 정보
오늘은 이렇게 휴면예금조회 방법과 함께 마이데이터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생활정보 및 금융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리고 있으니 아래 게시물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급제 유심만 바꾸면 될까? 자급제폰 사용 방법 및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